스킵 네비 메뉴
본문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비쥬얼

이미지Home › 정보자료실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작성일 : 19-05-29 15:08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제1회 창업스터디' 실시 등(뉴시스)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4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지역 대학 창업동아리 학생과 청년 창업활성화를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광주 토닥토닥 청년일자리(job)카페에서 '제1회 창업스터디' 행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광주 토닥토닥 청년일자리 카페는 서광주농협 운천점 2층에 입주해 있다.

'창업스터디' 행사는 청년창업가를 초청해 대학 재학생 중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기본 지식 과정을 멘토 특강과 그룹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한다. 

'3D프린팅 창업교육' 과정 등 특정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는 '청년아카데미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된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청년창업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처음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창업가들에게 창업스터디 공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마인드 함양·취업스킬 향상 위한 '청년잡다 청춘카페' 진행

(재)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지역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마인드 함양과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청년잡다(job多) 청춘카페' 행사를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토닥토닥 청년일자리(job)카페에서 실시한다. 

이 행사는 광주여상 등 지역특성화고 8개 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 중, 학교별로 취업대표단에 선발된 학생 5~10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주요 교육은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 멘토 특강'과 '1대1 현장 전문가 취업코칭'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필 무료 사진 촬영, 무료 정장대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린다.

자세한 문의는 광주일자리종합센터(1899-1907)로 하면 된다.